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변산반도국립공원 고사포야영장, 2019년 7월1일부터 예약 가능

728x90
반응형


□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(이사장 권경업)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변산반도국립공원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의 새단장을 마치고 7월 16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.


 ○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에 위치한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은 2만 2,715㎡  부지에 총사업비 70억 원이 투입되어 지난해 6월에 착공, 올해 6월 중순에 완공됐다.


□ 변산반도국립공원 고사포자동차야영장 개요

 ○ 위치: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441-11번지 일원

 ○ 면적: 22,715㎡


 

○ 규

   - 야영동수: 70동(무장애영지 2동 포함) 

   - 주차면수: 80대

   - 부대시설: 입구안내소 1동, 화장실 2동, 샤워장 7동, 음수대 4동


 ○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은 지속적으로 이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해상형 국립공원에 이용자 맞춤형 야영장을 조성하여 국민 삶의 질을 향상에 기여하는 정부혁신과제인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(SOC)의 하나로 추진됐다.


 ○ 휠체어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를 위해 무장애야영지를 포함한 총 70면의 영지와 화장실 2곳, 음수대 4곳, 샤워장 7곳 등 부대시설이 있다.


□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은 동쪽으로는 격포 해안도로, 서쪽으로는 고사포해변과 각각 접해 있다.  


 ○ 바람을 막아주는 소나무 숲이 자연스럽게 야영지에 늘어서 있고, 야영을 즐기면서 해변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변산책로와 낙조 전망대가 설치됐다.


  ○ 아울러, 영지 면적을 국립공원공단에서 조성한 자동차야영장 영지의 평균 크기인 40㎡의 약 1.5배인 56㎡ 이상으로 늘려 쾌적하게 야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.


[사진제공 : 국립공원공단]


[사진제공 : 국립공원공단]


□ 또한 격포해변, 채석강, 적벽강, 새만금간척지, 고군산군도, 부안댐 등 주변 명소와 연계한 탐방이 가능하고 서쪽에 위치한 하섬에서 썰물 때  바다가 갈라지는 신비한 모습도 볼 수 있다.


 ○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은 7월 1일부터 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(reservation.knps.or.kr)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7월 16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.


 ○ 이용요금은 1박 기준, 비수기(12월~4월) 1만 5,000원, 성수기(5월~11월) 1만 9,000원이며, 결재는 인터넷이나 현장에서 받는다.

 

□ 임철진 국립공원공단 공원시설부장은 “이번에 조성된 고사포자동차야영장은 탐방객의 다양한 이용 수요를 반영하고, 불편사항을 개선한 고품격 해상형 야영장”이라며, “앞으로 다도해해상 구계등, 북한산 사기막 등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(SOC) 사업을 통한 국민 여가·휴양공간을 확충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”이라고 밝혔다.


[Q&A]


 1. 고사포자동차야영장 운영시기와 시설사용 요금은 얼마인가요?

○ 고사포자동차야영장 이용요금은 1박 기준, 비수기(12월~4월) 15,000원, 성수기(5월~11월) 19,000원이며, 결재는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.

  ※ 전기이용료 별도: 1박, 1구(비수기 3,000원/성수기 4,000원)


 2. 변산반도국립공원의 특징은 무엇인가요?

 ○ 변산반도국립공원은 1988년 19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, 크게 내변산과 외변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내변산은 변산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직소폭포, 전나무 숲길, 꽃살무늬 창살의 대웅보전이 유명한 천년고찰 내소사 등이 대표적이고, 외변산은 수만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한 퇴적층이 유명한 채석강과 적벽강, 바다가 열리는 하섬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변산반도국립공원은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아름다운 모습들로 탐방객 여러분들께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반도형 국립공원입니다.


 3.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 안전수칙은 어떻게 되나요?

 ○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에 따른 탐방객의 안전 및 쾌적한 탐방문화 정착을 위하여 아래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- 텐트 내 화기(가스버너, 석유난로 등) 사용 금지 및 소화기 위치 확인

   - 취사 후 불씨를 확실히 끄고 잔불이 없는지 확인

   - 사용전력이 높은 전기제품과 문어발식 코드 사용 금지

   - 긴급 상황 시 대피할 수 있는 대피로 사전 확인

   - 고성방가, 음주 소란행위 금지

   - 취사장, 개수대, 화장실 등 공동이용시설 깨끗하게 사용하기

   - 음식물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기


"본 저작물은 환경부에서 '2019년'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,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 www.korea.kr 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"


【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 ↓아래의 를 눌러주세요. 여러분의 공감 클릭은 더 좋은 정보 찾기로 이어집니다.】


반응형